OpenLayer, Layer 수정하기

    OpenLayer, Layer 수정하기

     

     

     

      수정하기

    해당 글은 이전의 글을 이어가는 과정이다.

    등록된 글
    수정된 글

    글을 나눈 이유는 수정하기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헷갈릴 수 있으므로, 글을 나누어 추가하는 과정을 통해 응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누게 되었다.

     

     

    1. Vector에 수정권한 넣기

    editable이 추가 되었다.

    VectorLayer에 editable을 추가하였다. 이는 true일 경우 해당 Layer를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준다는 의미이다.

     

     

    2. 수정할 Layer의 값 불러오기

    modify 또한 interaction의 기능이다.

    수정하기는 interaction의 기능 중 하나이다.

    여기서 포인트는 수정하기 위해서는 수정할 대상의 VectorLayer가 존재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해당 소스는 불러오는 Source가 따로 없고 만들어진 Source를 수정하는 과정이므로

    선택 시 불러오는 Layer의 값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주었다.

     

     

    ※ Select의 제일 하단에 condition이 추가되었다는 부분이다.

     

     

    3. map에 수정하기 권한 넣기

    수정하기 위해서는 선택 되었을 때만.

    마지막으로 친숙한 removeInteraction과 addInteraction을 이용하여 modify의 권한을 map에 추가와 삭제를 해야한다는 점이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등록하는 과정에서는 제외 되어야 하였다.

    따라서 select박스에서 select이 선택된 동안에만 작동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

     

     

      마무리

    ch014.zip
    0.00MB

     언제나 처음이 어렵다.

    막상 해보고 나면, 별거 아닌 일인 것을...

     

    소스는 이전글에서 3가지 부분만 추가하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