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Hub] 로그인이 안 될 경우

반응형

[Git Hub] 로그인이 안 될 경우

 

 

 

  Git PW가 입력되지 않는다.

git pw가 유난히 긴 것을 알 수 있다.

 이클립스, 인텔리제이등 깃 허브를 연결하기 위해서 Git Hub의 ID/PW를 입력하지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없는 현상이 발생되었다.

이는 Git Hub에서 기존의 id/pw의 인증방식을 중단하고 해당 ID의 Token을 요구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일반적인 Git Hub의 ID와 PW를 입력하게 될 경우 ID / PW를 제대로 입력하라는 팝업창과 함께 연결할 수 없다는 Error 메세지가 출력된다.

 

Can't connect to any URL : https://github.com/MollangPiu/Project.git

이라는 문구이다.

 

이 문구가 발생했다면, 자신의 머리를 의심하지도 말고 해킹의 위험을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https://github.com/

 

GitHub: Where the world builds software

GitHub is where over 73 million developers shape the future of software, together. Contribute to the open source community, manage your Git repositories, review code like a pro, track bugs and feat...

github.com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Git Hub의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먼저 해야한다.

그러면 우측 상단 위의 자신의 프로필을 눌러서 Settings을 클릭하도록 하자.

 

 

Settings가 나왔다면, 22-03-06 기준으로 메뉴 최하단에 Developer settings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이미 한 번 만들어봤으므로, token이 생성되어있다.

처음 생성할 경우, Generate new token이라는 글씨가 사용자를 반겨주니 찾아주면 된다.

 

 

위의 두 부분만 신경 써주면 된다.

Token의 이름과 git hub의 repository의 제어 여부를 체크해주는 부분이다.

 

Select Box는 인증키의 유효기간을 나타낸다.

혹시라도 타인에게 인증키가 노출되었을 경우, 삭제 및 기간을 정해서 인증키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정상적으로 만들어졌다면 token의 암호화 코드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코드는 절대 타인과 공유해서는 안된다.

 

 

각 git 사용자는 자신의 코드로 Password 대신 이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놓기 하면 사용할 수 있다.

 

 

토큰은 언제든지 재발급이 가능하며, 재발급으로 인해서 연결이 잠깐 끊길 수는 있어도 영원히 끊기는 일은 발생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등록할 때에만 복사 / 붙여놓기 하고 차후 분실 시 다시 재발급해서 사용해도 큰 상관은 없다.

 

 

 

다만, 이게 꽤나 까다로우므로, IDE(이클립스, 인텔리제이)등 Git Hub 연결 시 자동으로 id / pw 저장 기능을 check 해두면 편하기는 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